mobile background

포스텍 대학원 논문캠프(2023년 02월) 참가 후기

관리자
  • PI급 교수님께서 거의 1:1로 논문첨삭을 봐주시는게 좋았습니다.
  • 상세한 지도, 원활한 소통이 좋았어요.
  • 논문을 직접 작성해 본 점. 논문작성 강연이 도움되었어요.
  • 밥, 간식, 공간이 좋았어요. 
  • 논문의 문장 형식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. 논리 흐름의 필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.
  • 실질적인 논문의 첨삭 기회. 다양한 시각 제공이 좋았어요. 
  • 글쓰기라는 선뜻 시작하기 힘든 일을 계기와 동기부여를 통해 직접 시작 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회가 되었어요.
  • 논문 작성 이론에 대해서 알려주신 후, 실습을 이어서 할 수 있어서 좋앗습니다. 지도교수님과 소수정예로 멘토링 받는 것이 좋았습니다. 
  • 밥+간식도 너무 맛있었어요!!!
  • 소수인원으로 구성되어 세심한 지도를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. 보지못한 것들을 객관적이고 체계적으로 지도해주셔서 좋았습니다.
  • 논문작성에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용기를 가질 수 있었고 2일간 논문작성에 몰입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.
  • 논문 작성 순서에 대한 감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. 관련 분야 교수님께서 도움이 되는 피드백을 많이 주셔서 크게 성장했습니다.
  • 논문 구성하는 방법, 스토리 짜는 방법을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.
  • 연구분야를 잘 아시는 교수님을 배정해 주셔서 의사소통과 협력이 매우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. 또한 대학원 생활에서 얻기 힘든 정보들을 많이 배워갈 수 있어서 정말 유익했습니다.
  • 꿀팁전수, 실질적인 조언이 좋았어요. 
  • 졸업하신 선배님께 자세한 첨삭/논문 팁을 받을 수 있어 좋았어요.
  • 교수님과는 하기 힘든 얘기들을 나눌 수 있어 특히 좋았어요^^
  • 논문 초안에 대한 피드백을 자세히 적어주시고, 향후 방향까지 제시해주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 
  • 논문작성을 위한 생활패턴 및 집중 방식까지 알려주셔서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.
  • 논문 작성 과정에 있어 1:1로 지도받고 첨삭받을 수 있었습니다.
  • 실제적인 지도로 논문작성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되었어요.
  • 직접 박사님께 프로젝트 관련해서 코멘트 받을 일이 적은데,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좋았다어요.
  • 식사도 잘 나왔어요~
  • 논문 작성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직접 솔선수범 보여주시면서 알려주셨던 것이 좋았어요.
  • 논문 작성에 대한 면밀한 지도, 집중할 수 있는 환경도 좋았어요. 

b943ede2b396b.jpg